-
챗gpt로 이미지 만들기, 프롬프트 작성부터 이미지 제작까지 다 알아서 해줘요!카테고리 없음 2024. 5. 28. 17:16
챗gpt로 이미지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왜? 프롬프트 작성부터 이미지 제작까지 다 알아서 해주니까요!
최근 생성형 AI를 활용해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참 많이 보입니다. 불과 작년 말까지만 해도 (지금은 ChatGPT에 탑재 되어 있는) 달리(DALL·E)나 미드저니를 이용해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제작하는 게 툴 바보인 저에게 참 어려운 일이었는데, 요즘은 원하는 퀄리티까지는 수월하게 뽑아낼 수 있게 됐습니다. 기술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게 눈에 띄게 보여요. 무섭기도 합니다.
챗gpt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생성 기능(달리2)을 활용해 제작한 가상의 배스킨라빈스 #그래이맛
워낙 쉽게, 원하는 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다보니 동료들끼리도 종종 ChatGPT나 Bing, 미드저니, 캔바 등의 생성형 AI로 만든 이미지를 주고 받기도 하고, 실제로 어느 후임은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을 운영 중이기도 한데요. 여러 툴을 써 봤지만, ChatGPT 러버인 저에게는 역시 ChatGPT만한 게 없더라구요. 아래는 간단한 프롬프팅으로 '브랜드에서 이런 제품을 만든다면 어떨까?' 생각해 만들어 본 이미지들입니다. 모두 ChatGPT에 탑재된 달리(DALL·E3)를 활용했습니다.
5월 웨딩시즌, 스포츠 브랜드가 웨딩드레스를 만든다면? (feat. 챗gpt)
위 이미지는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스포츠 브랜드에서 5월 웨딩시즌을 맞아 드레스를 만든다면 어떨까 상상하고 만든 그림입니다. 자세히 보면 여전히 얼굴, 특히 눈이나 코의 디테일이 잘 안잡혀 있어요. 부분 수정 기능이 생겨 여러번 시도해봤지만, 아직 무리인가 봅니다. 한 때 생성형 AI 이미지 제작 시 논란이 됐던 손가락 표현은 많이 개선됐지만, 전체 신체 비율이 아직 어색하긴 하네요.
잠 못 이루는 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이 가상 프로젝트로 '숙면의 맛'을 만든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다음은 마케터들의 워너비 브랜드, 코카콜라의 크리에이션 프로젝트에서 영감을 받아서 만들어 본 ChatGPT 달리 이미지입니다.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나)에게 달콤한 숙면, 꿈을 선사하는 맛이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어 만들어 봤습니다. 프롬프트 작성은 1차적으로 ChatGPT를 통해 했고, 채팅 도중 바로 달리(DALL·E3)로 이미지를 생성해 달라고 했습니다. 약간의 프롬프트 미세 조정과 이미지 부분 수정을 통해 완성한 이미지입니다. 원하는 카피를 이야기 해도 문자 형태나 스펠링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앞에 2장은 수정한 버전, 뒤에 2장은 최초 제작 이미지입니다. 미드저니보다는 한결 수월한 작업을 통해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드림카 브랜드의 동양화 컬렉션, 챗gpt가 프롬프트 작성부터 이미지 생성까지 원스톱으로 제공
다음은 자동차를 내가 직접 디자인 해본다면 어떨까 생각이 들어 만들어 본 브랜드별 자동차 AI 컬렉션입니다. 동양의 미를 담고 싶어 동양화를 입혀봐 달라고 했는데, 브랜드별, 차종별 특성을 비교적 잘 반영해 낸 것 같아요. 이 역시 ChatGPT에 탑재된 DALL·E3를 활용했고, 하나의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브랜드&차종만 변경하는 형태로 4장의 이미지를 연달아 제작했습니다. 그런데 제 경험 상, 같은 프롬프트로 4장 이상의 이미지를 생성하기 시작하면 퀄리티가 확 떨어지는 것 같아요. 그럴 때 저는 새 창을 열어서 처음부터 다시 제작하곤 합니다. 원하는 퀄리티가 안나올 때에는 ChatGPT에서 새창을 열어 새로 채팅을 시작하는 것을 강추합니다.
갖고 싶어서 만들어 본 패션 브랜드와 플레이모빌의 가상 콜라보 (feat. 챗gpt)
제가 사용하고 있는 ChatGPT는 4.0 유료 버전입니다. 그런 말이 있어요. 한 번도 ChatGPT 유료 버전을 안 써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 본 사람은 없다. 최근 기능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고, 특히 이미지 생성 퀄리티가 올해 초와 비교했을 때 확연히 달라집니다. 날이 갈 수록 발전해가고 있는 느낌이랄까요. 여러분도 꼭 한 번 유료 버전 사용해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